기업 홈페이지, 쇼핑몰등과 다르게 병원 홈페이지 제작시 고려해야하는 점은 어떤게 있을까요? 첫번째로, 진료과목 안내가 환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되어 있는지 생각해 봐야합니다. 병원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주요한 목적은 환자가 다른 병원이 아닌 우리 병원을 선택하게 하여 환자의 내원율을 높이는 데에 있습니다. 즉, 더 많은 환자의 선택을 받아 더 많은 환자가 병원을 방문하게 하는것이 병원 홈페이지의 역할입니다.
그렇다면 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했을때 어떤 점들이 환자의 병원 방문의사를 높일 수 있을까요? 대부분의 환자가 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하게 되는 경로는, 검색엔진 중에세도 ‘네이버’에 ‘정형외과’, ‘피부과’, ‘내과’등 포괄적인 진료과목을 검색한 후 위치를 중심으로 해당 진료를 제공하는 병원들을 살펴보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병원 내부 시설은 어떤지, 의료진들은 어떤 사람들인지, 제공하는 진료과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하게 됩니다.
환자는 홈페이지에서 증상을 스스로 진단하고 그에 맞는 적절한 진료과목을 제공받을 수 있는지 확인했을 때 즉시 다른 병원을 탐색하는 것을 멈추고 해당 병원을 방문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자신의 증상을 인지하고 그에 필요한 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명확하게 알 수 있었기 때문인데요.
때문에 병원 홈페이지에서 환자가 자신의 병명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받을 수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병원의 진료과목을 찾기 쉽게 UX/UI를 고려하여 디자인하고, 진료 과목에서는 환자의 증상을 정의해 주고 그에 적절한 진료를 어떤것들이 있는지 네비게이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