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서비스의 대상 업체는 앱을 중심으로 하는 서비스입니다. 업로드할 수 있는 상품군이 다양하고,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어 검색엔진최적화와 맞물려 진행하면 공격적인 시장 진입이 가능할거라 판단하였습니다. 홈페이지를 보게 되는 주 대상이 4-60대 사이의 연령층임을 데이터로 확인했고, 해당 고객들을 위해 많은 텍스트 배치는 자중하였으며 아이콘과 텍스트 배치에 신경을 써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주요하게 신경을 썼던 범위는 '휴리스틱'이라는 행동경제학 용어로, 이미지나 특정 텍스트를 보게 되면 한눈에 받는 느낌으로 대상을 판단하는 경향을 말합니다.
메인 페이지에는 검색엔진최적화(SEO)를 고려하여 키워드 및 다양한 요소들을 배치하였습니다. 가장 아래에 붙는 영역은 많은 상품군을 가지고 있다는 장점을 살리기 위해 모든 '1차 카테고리'를 오픈하였고, 다양한 링크 빌딩이 진행 된 사례입니다. 앱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을 웹으로 끌어와 쇼핑몰을 임시로 구축하였으며, 즉각적인 결제가 어려운 업종이기에 상세페이지에서 채팅 또는 앱다운로드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는 구성을 만들었습니다.
고객이 머리속으로 시뮬레이션을 해 볼 수 있도록 앱 서비스의 동작들을 섹션 하나를 배치하여 표기하였습니다. 그 하단에는 다양한 기업들과 공급 제휴를 맺고 있다는 요소들을 삽입해 업체의 인지도 제고를 목표로 하였습니다.
앱 소개 페이지의 하단부에는 한번 더 앱 다운로드에 대한 섹션을 부여했고, 하단에는 업체들의 Pain-Point 중 하나인 발주에 대한 앱 서비스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구조를 배치했습니다.
쇼핑몰 페이지의 경우, 자재의 이미지와 함께 총 3개의 메뉴 스텝을 구성하였습니다. 가장 처음에는 전체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도록 배치하고, 내부에서는 각각의 자재와 전체 리스트를 배치, 보다 상세한 영역에서는 상세 카테고리에 대한 상품들을 리스팅하여 다중 구조의 SEO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구매자 외에도 공급자, 제휴 문의 등을 유치할 수 있도록 추가 영역을 배치하였고 인폼을 통해 문의를 받는 즉시 메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웹 서비스를 구현하였습니다.